메뉴보기

장학퀴즈 - 학교에 가다 MY 공유하기

[PLUS2] 수 밤 11시(본)[1TV] 일 오전 10시 30분


  • [PLUS2] 수 밤 11시(본)
  • [1TV] 일 오전 10시 30분

시청자 의견

HOME > 시청자 의견

시즌8 건의사항입니다.

작성자
이*빈 (ses*****)
작성일
2019.10.22 20:28
조회수
581
SNS 공유하기.. kakaostory facebook band naver blog twitter

안녕하세요 ~ 저번주 토요일날 녹화했던 XX고등학교(아직 방영전이니 스포일러는 하지 않겠습니다^^) 의 "도와줘요 선생님" 코너에 참여했던 교사 이X빈 입니다.


재밌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시는 제작진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고교생때 EBS 장학퀴즈에 참가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라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장학퀴즈 특집 삼국지편, BTS편, 버스킹편이 제작 준비중에 있는 것을 보고 저도 아이디어가 떠올라 제안 및 건의를 하고자 합니다.


가칭 "장학퀴즈 특집 - 선생님들" 제안서


1. 그동안 "도와줘요 선생님" 코너에 출연했던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10명을 추린다.


2. 각 선생님은 근무하는 학교를 대표하여 퀴즈에 참여한다.(선생님들의 전공교과에 상관없이 다양한 분야의 부담스럽지 않은 문제) - 자신의 전공분야의 문제에 대해 선생님이 시청자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는 인터뷰도 담아 교육방송 본연의 목적도 달성한다. 


3. 퀴즈에서 우승하는 선생님이 근무하는 학교에 소정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지나치게 거액이면 과한 경쟁심이 발동하여 좋은 그림이 나오지 못할 것 같습니다. ^^) 


4. 도와줘요 선생님 방송이 나간후 주윗 사람들의 반응에 대한 인터뷰, 학교에서 '도와줘요 선생님'에 출연할 선생님 선정에 관한 뒷얘기, 기타 학교 생활에서 생기는 다양한 에피소드 등의 인터뷰를 하므로써 학생들에게는 하지 못했던 고교 교사들의 진솔한 이야기, 재미 등을 담는다.


각 학교를 대표해서 나가는 퀴즈 특집이기에 여러 시청자들의 관심도 많을 듯 싶습니다. 

저 또한 EBS 장학퀴즈에 관심과 애정이 많은 시청자이고, 제작진 분들께서 심사숙고하셔서 이 특집 방송이 추진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너무 얘전 방송은 다시보기 안될까요??
댓글 입력 폼

6

0 / 250 bytes  [댓글 작성수 : 0 / 9999]
등록
  • 사실 저는 지금 mc 체제도 좋고요. 제가 가장 선호했던 때는 송은이 & 김범수 체제와 신영일 아나운서 체제가 재미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거는 사람마다 선호하는 게 다를 거라고 생각됩니다.

    EBS 서*한 2019.10.26 12:24 신고

  • 어쨌거나 이번 녹화가 좋은 추억이 되길 바라면서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BS 서*한 2019.10.23 12:07 신고

  • 저도 지금 mc 체제도 좋긴 합니다. 사실 mc 교체가 아무 말 없이 진행된 것과 시즌제로 바뀐 것도 예산이 예전보다 안 좋거나 변화를 주기 위한 거라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물론 제작진들도 피드백해서 더 좋은 방송을 만들거라고 생각됩니다.

    EBS 서*한 2019.10.23 11:59 신고

  • 그 외에도 요즘에는 일반인 퀴즈 프로그램이 우리말 겨루기 빼고는 거의 없는데, 일반인 퀴즈 뿐만 아니라 퀴즈 프로그램이 더욱 더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BS 서*한 2019.10.23 11:57 신고

  • 제 생각에는 김일중, 이지애 아나운서도 충분히 재밌게 잘 이끌어주시는 것 같아요. 3MC 체제는 현실적인 제작비 문제도 있고, 편집권, 인사권은 EBS 측에 있으니 우리는 너무 깊게 개입하지 않는게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EBS 이*빈 2019.10.23 08:31 신고

  • 좋은 생각인데, 신영일 아나운서가 복귀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왕이면 김일중, 이지애, 신영일 3mc 체제로 가면 더 재밌지 않을까 싶습니다.

    EBS 서*한 2019.10.23 07:11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