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기획/특강/특집 MY 공유하기

기획/특강 특집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 기획/특강 특집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미리보기

HOME > 미리보기

아동학대 예방 프로젝트 - 세 명의 위험한 시각 (2014년 11월 25일(화) 방송)

작성자
이*규 (yul********)
작성일
2014.11.21 20:58
조회수
2564
SNS 공유하기.. kakaostory facebook band naver blog twitter

 

아동학대 예방 프로젝트  세 명의 위험한 시각

 

 

방송 일시 : 2014년 11월 25일(화) 오후 1시 10분 ~ 1시 25분 (본방송)  

                       2014년 11월 30일(일) 오전 6시 30분 ~ 6시 45분 (재방송)  

 

 



 

 

 

아동학대, 더 이상 남의 가정사가 아니다! 

 


최근 뉴스 등을 통해 그 심각성이 점점 드러나고 있는 아동학대문제는 이제 우리 주변 어디서든 일어나고 있고 우리 모두의 관심만이 해결책임을 일깨워 주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아동학대 가해자의 80% 이상이 부모이고 학대를 하는 대부분 이유가 잘못된 양육태도 및 방법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주위에서 아동학대가 일어나고 있는 걸 알면서도 가정사로 치부하는 등 사회적 문화 역시 우리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가해자 또는 공범자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세 명의 위험한 시각>은 아동학대 가해자로 상징되는 부모와 피해자인 아동, 그리고 간접 목격자인 교사의 시선을 통해 아동학대 문제의 심각성을 드러내고 아동학대예방을 위해 우리 모두 각자의 역할이 있음을 보여주고자 한다. 

 




언어폭력 등 정서적 학대를 당하는 주인공 준이의 일상을 통해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 상황들을 보여주며,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 소장, 서천석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등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아동학대문제에 대해 한 걸음 더 깊이 들어가보고자 한다.  

 

 

 

《본 프로그램은 방송 후, 무료로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글
우리에게 인터넷은 무엇인가? (2015년 1월 13일(화) 방송)
이전글
세상을 바꾼 연설들 (2014년 11월 13일(목) 방송)
  •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