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미래교육연구소 MY 공유하기

EBS Research-Center


  • EBS Research-Center

이슈&전략 리포트

HOME > 이슈&전략 리포트

이슈&전략 리포트 : 다매체 공존의 시대, 웹 콘텐츠 현황과 나아갈 길

작성자
교육방송연구소
작성일
2017.03.20 17:03
조회수
125
SNS 공유하기.. kakaostory facebook band naver blog twitter

제목 : 다매체 공존의 시대, 웹 콘텐츠 현황과 나아갈 길

 

<목차>

1. 들어가며: 다매체 공존 시대의 도래

 

2. 웹 콘텐츠의 주요 특성들

2-1. 웹콘텐츠의 정의 및 특성

2-2. 웹콘텐츠 주요 유통 플랫폼

2-3. 웬콘텐츠 핵심 장르별 특성

1) 웹드라마

2) 웹예능

3) 웹다큐멘터리

4) 웹개인방송

 

3. 웹콘텐츠의 수익 창출 방식

3-1.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3-2. (전면 혹은 부분) 유료화를 통한 수익 창출

3-3. 프로그램 판매를 통한 수익 창출

3-4. PPL 기업 홍보를 통한 수익 창출

3-5. 커머스 제휴를 통한 수익 창출1)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리터러시

 

4. 웹콘텐츠의 제작 및 유통 특성: <네이버 TV 캐스트><my best friend K>의 웹드라마를 중심으로

4-1. 웹드라마 유통편수와 유형

4-2. 방영형태

4-3. 작품길이 및 유료화

4-4. 제작 인력 및 출연자

4-5. 장르 및 소재

 

5. 나오며: 다매체 공존의 시대, 방송사가 나아갈 길


첨부파일 1
다음글
이슈&전략 리포트 : AI를 활용한 미디어 서비스 현황 및 발전방향
이전글
이슈&전략 리포트 : 디지털시민성(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과 교육방송의 새로운 역할 모색
댓글 입력 폼

0

0 / 250 bytes  [댓글 작성수 : 0 / 9999]
등록
  •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