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발굴 프로젝트 알토란

      종방 프로그램

마이프로그램

안내드립니다!!

  •  

알려드립니다

HOME HOME > 알려드립니다

5회(건강 밥상 노하우/자동차 관리 노하우/월급 재테크의 여왕/행복을 부르는 작은 습관 유머)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3.04.16 12:04
조회수
1110
SNS 공유하기.. kakaostory facebook band naver blog twitter

<건강 밥상 노하우 - 박상혜>

1.간장의 짠맛은 줄이고, 감칠맛은 더해 준 맛간장

재료 및 분량 :조선간장 3컵, 양파 2/1개, 말린사과 2/1개, 말린버섯 20g, 표고보섯 3장, 흑설탕 1컵, 조청 1컵, 청주 1컵, 다시마물 3컵, 진피 약간... 그 외 집에 있는 각종 말린 야채를 사용해도 무방

1)다시마를 미리 불려 놓는다

2)조선간장에 조청과 청주를 뺀 나머지 내료를 넣고 센불에서 끓어 오르면 약불로 줄인다

3)약불로 줄인 상태에서 20% 졸여준다.

4)채에 걸러준다.

5)거른 간장에 조청, 물엿,흑설탕을 넣고 다시 한번 센불로 끓여준다.

 

2.기름의 느끼한 맛을 삭~ 사라지게 하는 맛기름

재료 : 식용유 5컵, 양파 1/2개, 풋고추 1개, 사과 1/2개분, 말린 야채들 약간

1) 깊은 후라이팬에 식용유와 다른 야채들과 함께 넣는다.

2) 불은 제일 센불에서 끓이기 시작한 뒤 기름 속에 들어간 야채들에게서 보글보글 기포가 올라올때 중불로 줄여준다.

3)중불에서 5분정도 끓여준뒤 약불에서 10~25분 더 끓여준다.

4)불을 끈상태에서 기름이 식을때까지 야채를 그냥 두었다가 기름이 완전히 식은뒤 야채를 건져내면 완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자동차 관리 노하우 - 전칠식>

1. 시멘트 제거는 묽은 염산으로~

지하주차장에 주차하면 시멘트 물이 차 보닛이나 차 지붕에 떨어져서 그대로 굳어버리는 경우가 많은 데요. 이럴 때 세제로 지워도 잘 지워지지도 않고 이럴 경우 약국에서 판매하는 묽은 염산을 이용하면 힘 들이지 않고 지울 수 있습니다.

 

2. 페인트가 묻었을 때는 클레이바를 이용~

간혹 자동차에 페인트가 날려서 묻는 경우가 있잖아요. 이럴 때 보통 컴파운드 많이 쓰시잖아요. 이것보다는 클레이바라고 하는 찰흙같이 생긴 게 있는데 이걸 물에 묻혀서 쓱쓱 문질러 주면 아무런 흠집 없이 지울 수가 있습니다.

 

3. 실리콘, 본드가 묻었을 때는 메탄 알콜로!

강력 본드나, 실리콘이 차에 묻었을 때는 메탄 알콜을 이용하여 뿌려주고 5분 뒤에 떼어주면 손쉽게 쭉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세차할 때는 하단 세차도!

이제 봄이 오면서 세차 많이 하시잖아요. 그런데 사실 세차를 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외관 청소만 하는데 사실 그렇게 하면 자동차의 부식을 막을 수가 없는 데요. 겨울철에 자동차에는 염화칼슘이 묻어있는데 하단 세차를 꼼꼼하게 하지 않으면 자동차가 쉽게 부식될 수 있습니다.

 

<월급 재테크의 여왕 - 차시현>

요즘 돈 모으기 힘드시죠? 하지만 돈 모으는 것은 사실 사소한 습관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특히 들어오는 월급은 정해있기 때문에 나가는 지출을 잘 관리하는것이 관건인데요~그 지출을 잘 관리하는 방법! 지금부터 공개하겠습니다. 먼저, 지출을 관리하려면 자신의 소비패턴을 잘 알아야 합니다. 소비패턴을 분석하는 방법은 바로 자신의 몇 개월 동안의 지출내역을 뽑고 큰 지출을 중심으로 3~4개로 분류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생활비, 여행, 쇼핑, 경조사비 이렇게 네 개로 나눴는데요.

여러분도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게 잘 분류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방법은 그 패턴에 꼭 맞게 통장을 마련하는 겁니다. 저는 즉 4개의 통장을 마련해서 월급이 들어오자마자 지정된 금액을 입금했어요. 그래서 그 안에서만 지출이 이뤄지도록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통장을 나누기 전에는 40여 만원정도밖에 저금하지 못했는데 통장을 나누고 나니 150만원정도의 금액을 저금할 수 있엇습니다.^^ 놀랍죠?

 

다음 노하우는 바로 정해진 지출금을 지키기 위한 소소한 팁들입니다. 도시락 싸기는 기본 (식비의 1/3줄고 건강에도 좋아요!) 친구들과의 모임은 정해진 회비로 진행한다든가 하루의 일과가 끝나는 시간에 알람을 지정해서 하루의 소비를 정검하는것도 지출을 줄이는 팁입니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은 바로 목돈만들기 프로젝트가 딱 끝나면 한 달정도는 쉬는 시간을 정하고 자신에게 확실한 보상을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안그러면 다이어트 끝나고 요요가 오듯이 엄청난 지름신이 올 수 있거든. 자, 사실 이렇게 목돈을 만드는 것은 어려운 실천은 아닙니다.

 

<행복을 부르는 작은 습관 유머 - 김진배>

1. 유머의 기본 자세 - 긍정적인 생각

거울을 보고 당신이 최고야, 맞아 맞아 하고 맞장구치는 연습을 해보세요. 유머의 시작은 긍정이랍니다.

2. 수사반장의 법칙

유머는 수집, 사용, 반응보기, 내 장점 발견하기의 순서로 진행하면 좋아요.

유머의 소스는 신문이나 방송, 인터넷 등 여러 곳에서 수집할 수 있어요. 그리고 수집한 유머는 최소 10번 이상 사람들에게 말해 보세요. 그러면 어떤 부분에서 사람들이 반응을 보이는지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어떤 유머를 사용했을 때 좋은 반응을 얻는지, 사람마다 구수한 얘기를 잘 하는 사람이 있고 퀴즈를 잘 내는 사람이 있고 애드립을 잘 하는 사람이 있거든요. 반응을 보며 내가 어떤 유머를 잘 하는구나 하고 아시는 게 좋아요.

3. 애드립의 법칙

유재석이나 신동엽 등 개그맨을 보면 애드립을 참 잘 하죠? 하지만 그런 사람들도 처음부터 애드립을 잘하는 건 아니었답니다. 애드립도 훈련을 하면 좋아지는데요. 일단 짧은 글짓기를 해보세요. 동음이의어를 한 문장에 말해보는 게 좋은데요. 배를 많이 먹었더니 배가 너무 불러, 구미에 오니 왜 이렇게 구미가 당기지? 등 의외의 느낌을 주는 문장을 만드는 연습을 하면 애드립 활용에 도움이 돼요.

그리고 애드립의 반응은 3초 이내에 하는 게 중요한데요. 대개 당황스러운 순간에 애드립을 하게 되죠.

만약 여자친구나 부인이 '나 만나기 전에 다른 예쁜 여자 만났었다며?' 하고 투덜거리면 일단 그 상황을 긍정하세요. 부정하거나 변명하지 마시고요. '그래, 나 예쁜 여자 만났었어.' 그 다음 반응이 중요하죠.

'그런데 그건 당신 만나기 전의 리허설이야.' 그러면 상대의 기분도 상하지 않고 부드럽게 넘어갈 수 있겠죠.

이 리허설 법칙도 애드립의 방법 중 하나니 잘 활용해보세요.  

 

 

다음글
6회(요리대회 수상 노하우/전제품의 수명을 두배로 늘리는 노하우/개그맨 김영철의 영어공부 노하우)
이전글
4회(집에서 즐기는 커피 노하우/포장의 노하우/가족토론 노하우/공모전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