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큐프라임

TODAY : 1,434 TOTAL : 8,714,083

즐겨찾기

방송시간

[TV]월~수 저녁 9시 50분(본), 일 저녁 8시 15분(종합)

[다큐 오늘]월~목 저녁 8시 40분~50분(본)

  • 빛을 삼킨 뱀

    빛을 삼킨 뱀

    [자연/생태] 총 1부

  • 강대국의 비밀

    강대국의 비밀

    [역사] 총 6부

  • 인간과 애니메이션

    인간과 애니메이션

    [예술/대중문화] 총 3부

  • 슬로리딩 생각을 키우는 힘

    슬로리딩 생각을 키우는 힘

    [학교교육] 총 3부

최신 VOD

  • [2014/10/15] new

    우포늪의 사람들

    우포늪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우포늪의 사계와 함께 보여준다 아름답고 신비로운 천연 습지로 알려진 우포늪, 그러나 지천에 깔려 있던 논고둥은 사라진 지 오래고 늪과 어울려 한 폭의 그림을 빚어내던 늪지대의 어부들은 이제 어업을 전면 금지당할 운명에 처해 있다. 8000년 전부터 인간과 공생한 늪, 그 늪에 기대가는 사람들은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UHD 3D로 1년간 촬영한 우포늪의 사람들을 만나보자.

  • [2014/10/14] new

    닐로로 키둘의 아이들

    뱀의 사냥부터 가죽 벗기기, 가공, 그리고 뱀 가죽제품 판매까지의 과정속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휴먼다큐멘터리로 표현한다. 인도네시아에는 남해 여왕에 대한 전설이 사람들을 통해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남해 여왕은 자식을 낳았는데 그것이 비단뱀이었다는 전설속의 인물이다. 본 프로그램은 뱀을 잡아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한 휴먼 다큐멘터리다. 동남아시아 정글에서 뱀을 잡아서 팔아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뱀을 통한 생계유지를 선택해야만 했던 그들의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또한 뱀의 사냥부터 가죽 벗기기, 가공, 그리고 뱀 가죽제품 판매까지의 과정 속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휴먼 다큐멘터리로 표현하고자 한다. 그들이 힘들게 살아가는 과정에서 찾는 소소한 행복과 앞으로의 꿈들을 들어보며 적지만 행복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그려본다. 유럽에서 백만원에서 비싸게는 천만원에 이르는 뱀 가죽가방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고 그들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동남아시아 정글에서 뱀과 함께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함께 공감하며 우리와는 또 다른 삶을 느껴 볼 것이다.

  • [2014/10/13] new

    빛을 삼킨 뱀

    뱀의 탄생과정과 성장을 중심으로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그들의 생태에 대해 알아본다. 뱀은 오랜 세월 동안 인간들 사고영역 속에 어둠의 대상으로 자리하고 있었다. 그러나 본 프로그램은 그들(뱀)이 얼마나 이 지구상에서 탁월하게 적응했는지를 보여주고자 한다. 지구상에 존재하고 있는 많은 동물 중 육지와 물속 그리고 심지어는 공중비행까지의 영역을 넘나드는 동물은 뱀이 유일하다. 본 프로그램은 이른 봄 동면에서 깨어난 수십만 마리의 캐나다 garter snake의 짝짓기를 시작으로, 구렁이와 까치살모사의 번식과정의 기본생태를 담고 있다. 또한 아시아의 열대정글에 서식하고 있는 날뱀(flying snake) 중 paradise flying snake와 ornate flying snake의 활강의 비밀을 오랜 시간동안 관찰 추적하여 영상화하는데 성공하였다. 그리고 날뱀류 뿐 아니라 flying frog와 flying lizard의 비행장면 역시 아름다운 비주얼로 소개 될 것이다. 또한 세계최초로 촉수뱀(tentackled snake)의 완벽한 물고기 사냥장면이 디테일한 고속촬영으로 영상화하는데 성공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뱀에대한 우리 인간들의 고정관념을 한순간에 무너뜨릴 것이다. 빛을 지향하는 그들이 얼마나 아름답고 장엄한지를...

많이 본 VOD

  • HIT[20686] 1

    한국인과 영어 5부 두 언어의 미래

    지금 세계 곳곳에서는 영어와 모국어가 결합된 다양한 변종영어들이 사용되고 있다. 영어와 모국어의 공존의 길을 모색한다.

  • HIT[18512] 2

    당신이 화내는 진짜 이유 - 1부 원초적 본능, 화의 비밀

    화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식으로 표출되는 것일까? 1부 '원초적 본능 화' 편에서는 우리가 무엇을 ‘화’라 여기고 있는지 그 오해와 진실을 실험을 통해 규명한다. 또 화 때문에 고민인 사례자들의 일상을 전문가와 분석 후, 각자에게 맞는 분노해결 트레이닝을 적용하여, 화를 해결하면서 놀랍게 변하는 그들의 생활을 보여주고자 한다.

  • HIT[15460] 3

    문명과 수학 - 1부 수의 시작

    인류 최초의 수학책인 고대 이집트의 아메스 파피루스. 이 책에 기록되어있는 현대수학 못지 않은 이집트인들의 계산법과 이집트 상형숫자 등을 통해 4000년 전 화려한 문명을 꽃피울수 있었던 근원을 탐구한다. 수는 어떻게 생겨났을까? 곱셈과 나눗셈은 어떻게 시작했을까? 파이값도 모르면서 원의 면적을 어떻게 구했을까? 수학의 모든 것은 이집트에서 출발한다. 3,500년 전 이집트 서기관이 썼던 파피루스 한 장에 의지해 인류 최초의 문명 이집트가 어떻게 왕국을 다스렸으며, 분배와 측량의 기술을 터득했는가를 살펴본다.

세상에 대한 모든 지식, EBS 다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