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자연 다큐 특집 MY 공유하기

자연 다큐 특집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 자연 다큐 특집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신년 특선] 그린 플래닛 (2014년 2월 18일(수) 방송)

작성자
이*규 (yul********)
작성일
2014.12.22 14:24
조회수
1845
SNS 공유하기.. kakaostory facebook band naver blog twitter


[신년 특선] 그린 플래닛

 







 





*원제: The Green Planet (Studio Hamburg, 독일)
*방송일시: 2015년 2월 18일 (수) 25:05 ~ 26:30 (85분)   

 

숲과 그 속에서 살아가는 동식물들의 1년을 다룬 자연 다큐멘터리 

 

숲은 지구에서 육지의 30퍼센트를 차지하고 있지만 사람들 대부분은 숲에 대해 아는 게 거의 없다. 〈그린 플래닛〉은 숲의 변화를 1년 동안 관찰하며 숲과 나무, 그리고 그 속에서 살아가는 동식물의 모습을 보여준다.  

 


우아한 ‘붉은사슴’에서부터 영리한 여우, 멧돼지 등 숲에 사는 동물들의 이야기를 계절의 변화와 함께 관찰하고 최첨단 촬영 기법을 동원해 오색나비 애벌레, 우산이끼, 사슴벌레, 코리달리스 등 쉽게 볼 수 없는 기이하고 놀라운 숲속 생물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겨우내 쌓인 눈을 뚫고 나오는 새싹과 꽃봉오리의 모습, 새로 태어난 새끼들을 돌보는 어미 여우의 굴속은 물론 호박벌이나 개미 등 작은 곤충들의 세계도 들여다본다. 가문비나무 씨가 바람에 날리거나 발정기에 들어선 수사슴들이 힘겨루기를 하고 암컷을 사이에 두고 수컷 사슴벌레들이 결투를 벌이고 새끼 황새가 첫 비행에 성공하는 등 진귀한 순간을 포착한 아름다운 영상이 보는 내내 눈을 사로잡는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매일 매일 달라지는 숲의 여정을 따라가면서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의 경이로움에 감탄할 기회를 선사한다.


 

〈그린 플래닛〉은 자연 다큐멘터리로 다수의 국제 다큐 영화제에서 상을 수상한 바 있는 독일의 스튜디오 함부르크가 제작했으며 감독인 얀 하프트(Jan Haft)는 〈The Moor〉, 〈The Meadow〉, 〈Poppies Promise〉 등을 제작한 실력파 다큐멘터리 감독이다.  

 

 

 

 본 프로그램은 방송 후, 7일간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7일 이후 다시보기 서비스가 중지됩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특집자연다큐] 그린 플래닛 (2015.9.26)
이전글
[특집 자연 다큐멘터리] 알프스의 숨은 보물, 아를베르크의 사계 (2014년 8월 21일(목) 방송)
  •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