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문예특집 MY 공유하기

문예 특집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 문예 특집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추석 특집] 태양의 서커스: 아마 루나 (2014년 9월 7일(일) 방송)

작성자
이*규 (yul********)
작성일
2014.09.05 09:33
조회수
1476
SNS 공유하기.. kakaostory facebook band naver blog twitter

 [추석 특집]  

태양의 서커스: 아마 루나

*원제: Cirque de Soleil-Ama Luna 

 


* 방송일시: 2014년 9월 7일 (일) 밤 10시 

 

 



 


1984년 캐나다 퀘벡 주에서 창단된 후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곡예공연단으로 자리 잡은 태양의 서커스단. 세계 각국에 전용 공연장을 보유하고 있는 태양의 서커스단은 곡예와 뮤지컬을 결합시켜 서커스를 예술의 경지로 승화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마루나(Ama Luna)〉는 2012년 4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초연한 작품으로 지금까지는 캐나다와 미국에서만 무대에 올랐다. 이번 추석 특집 역시 2012년 캐나다 토론토 공연의 하이라이트를 모아서 TV 방송용으로 편집한 것이다.  

 

 

 

 




아마루나는 ‘어머니’를 뜻하는 ‘ama’와 ‘달’을 뜻하는 ‘luna’를 합친 말로 섬에서 벌어지는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달의 변화에 큰 영향을 받는 신비의 섬 아마루나. 여신들이 다스리는 이 섬에 난파선의 선원들이 밀려오고, 소녀에서 여인으로 성장하는 주인공 미란다는 섬에 상륙한 선원 로미오와 사랑에 빠진다. 미란다 공주와 미지의 세상에서 온 청년은 갖가지 사랑의 장애물들을 어떻게 극복해나갈까? 

  

 

 

 


작품의 설정이나 주인공의 이름에서 감지되듯이 아마루나는 셰익스피어의 희곡 〈태풍(The Tempest)〉에서 영감을 받았다. ‘어머니’와 여성성을 상징하는 ‘달’을 더한 제목에서 드러나는 것처럼 여성의 역할과 여성의 목소리에 경의를 표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출연진의 70%가 여성이고, 여성밴드가 음악을 담당하는 점도 이채롭다. 총감독을 맡은 페르낭 렌빌과 연출을 맡은 다이앤 폴러스는 ‘페니미즘을 표방한 작품이라기보다는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보는 눈에 관한 작품’으로 아마루나를 설명한다.  

화려한 무대와 의상으로 유명한 태양의 서커스단의 작품답게 회전하는 중앙무대와 갖가지 공중그네, 수조, 공작 수컷의 꽁지깃을 연상시키는 의상, 분장 등도 볼거리를 제공한다. 경이로운 묘기와 음악, 춤, 의상, 조명이 하나로 어우러진 공연을 함께 감상해보자.
 

 

본 프로그램은 방송 후 7일간만 무료로 서비스되며, 7일 이후에는 서비스가 중지되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OD는 '특집 다시보기(무료)' 메뉴에 있습니다.)

 

 

다음글
EBS 미술기행 - 1, 2부 (2014년 10월 20일(월)~10월 21일(화) 방송)
이전글
[특선 공연] 안드레아 보첼리 스페셜 (2014년 9월 7일(일) 방송)
  • 다시보기 기능이 없네요 어디서 다시보나요

    EBS 박*수 2014.09.08 13:42 신고

  • 태양의서커스 아마 루나

    EBS 손*채 2014.09.08 11:29 신고